커버스토리 제 1071호 (2016년 06월 08일)

[평택 분양 단지-포스코건설] 교통·편의·교육·자연 갖춘 입지

기사입력 2016.06.08 오전 09:26

{포스코건설 ‘소사벌 더샵’…100% 중대형·판상형 구성}

[평택 분양 단지-포스코건설] 교통·편의·교육·자연 갖춘 입지

[한경비즈니스=김병화 기자] 포스코건설은 평택 소사벌지구 C1블록에서 ‘소사벌 더샵’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공공 택지인 소사벌지구 내에서 유일한 대형 건설사의 메이저 브랜드 단지이자 중대형 면적을 공급하는 만큼 높은 희소성 및 차별성을 가진다.

단지는 지하 1층, 최고 25층 9개 동, 전용면적 89~112㎡, 총 817가구로 구성된다. 주택 유형별로는 89㎡A 409가구,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부동산 시장 내에서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100% 중대형 단지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전 가구 판상형 구조와 특화 설계 ‘눈길’

[평택 분양 단지-포스코건설] 교통·편의·교육·자연 갖춘 입지
(사진) 포스코건설 '소사벌 더샵'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소사벌 더샵’은 전 가구 판상형 구조로 구성됐고 기본 4베이부터 최대 6베이까지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만큼 우수한 일조량 및 통풍을 자랑한다.

가장 많은 가구 수를 보유한 전용 89㎡A는 주방용 팬트리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89㎡B는 넉넉한 다용도실 및 기본 팬트리, 와이드 드레스룸이 적용돼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99㎡A는 2개의 알파룸이 제공되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99㎡B는 자녀 공부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룸인룸 구조가 적용됐고 거실과 주방에 각각 팬트리가 배치된다. 가장 넓은 전용 112㎡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과 알파룸을 더해 넉넉한 공간 활용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건식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중앙에는 국제 축구장 규격 이상의 넓은 광장인 더샵필드가 자리 잡으며 이를 중심으로 어린이집·물놀이장·놀이터·맘스카페·팜가든 등을 비롯해 2km에 달하는 순환형 산책로가 꾸며진다.

우수한 입지 여건도 ‘소사벌 더샵’의 장점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소사벌지구는 평택 남부권을 대표하는 공공 택지로, 인근에 자리한 민간 택지와 차별성을 가진다. 또한 완성형 택지지구인 만큼 입주와 동시에 생활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배다리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단지 내 조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산책로로 이용 가능하다.

이마트·CGV 등이 들어설 소사벌 상업지구와 인접하며 평택시청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공원 위쪽으로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등학교도 소사벌지구 내에 예정돼 있다.

◆저층 착한 분양가도 강점

층별 및 동별로 세분화한 분양가 역시 눈길을 끈다. 저층 특화를 제외한 5층 이상부터 모든 분양가가 동일한 기존 단지들과 달리 ‘소사벌 더샵’은 동 위치 및 층 높이에 따른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또한 저층 분양가를 더욱 강화했다. 중저층 89㎡는 인근 단지의 84㎡보다 더 넓음에도 불구하고 분양가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하다. 계약금 분납제(1, 2차)와 중도금 무이자를 적용해 계약 시 부담도 낮췄다.

김문희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소사벌지구 내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쾌적한 생활 여건, 합리적인 분양가 등 ‘소사벌 더샵’의 여러 요소들이 수요자들에게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며 “평택 남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사벌 더샵’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3의 2에 자리하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kbh@hankyung.com

[기사 인덱스]
-평택이 뜨겁다!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급부상
-[‘메가시티’ 꿈꾸다] 수도권 남부의 성장핵 ‘곳곳에 타워크레인’
-'평택지원특별법' 상시법으로 개정해야
-[평택의 인물] 고스란히 남아 있는 ‘평택人’의  발자취
-[기업도시 평택] 신·증설 규제 없는 수도권 마지막 미개발지 '평택'
-[기업도시 평택] 대규모 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들썩이는 평택 부동산] 올해 5000가구 입주…분양가 평당 ‘1000만원’ 돌파
-[들썩이는 평택 부동산] ‘평택역 상권’ 아직은 조용하지만 성장 기대감 높아
-[평택 분양 단지-GS건설] 세심하고 높은 품질로 승부수
-[평택 분양 단지-포스코건설] 교통·편의·교육·자연 갖춘 입지
-[평택 분양 단지-현대건설]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대단지 '개봉박두'
-[공재광 평택시장 인터뷰]"'2020년 평택 인구 90만 명'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급부상"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6-06-08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