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스, 결혼의 달 5월에 수상 3관왕 차지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결혼의 달인 지난 5월에 다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어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결혼정보업체 퍼플스의 김현중 대표는 지난 5월 12일 열린 ‘2016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이어 퍼플스는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정보서비스 부문), ‘2016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서비스혁신대상)에서도 상을 거머쥐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한 ‘2016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은 글로벌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최고의 경영인을 발굴하는 시상 제도다. 퍼플스의 김현중 대표는 정도경영, 준법정신, 성혼주의,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윤리경영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시상식은 국내 소비자들의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우수성을 가진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민일보가 주최했다. ‘2016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환경부 등이 후원한 행사로, 국내 산업계 전반에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퍼플스는 정·재계, 명문가, 전문직 등 확실한 타깃층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청담동 문화’라는 명칭으로 운영되는 퍼플스 블로그에서는 청담동의 맛집과 멋집, 문화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류층 결혼문화에 대한 고객들의 질문을 받아 답변해주는 ‘청담동 Q&A’, 명품 브랜드의 역사를 다루는 ‘명품의 역사’ 등 회원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과의 소통의 접점을 늘리는 데도 힘쓰고 있다.

김 대표는 “횟수차감 방식의 매칭 시스템이 아닌 성혼에 중심을 두고 회원들의 직업, 이성관, 가정환경 등을 고려한 맞춤 매칭을 진행한다는 것이 퍼플스만의 장점”이라며 “결혼의 달이자 가정의 달인 5월에 3개의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정인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