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현대百, ‘봄, 꽃피다’ 축제 개최}
{한미약품, “신약 개발 궁금증 홈페이지에서 해결”}
{GS25, LG생건 화장품 ‘비욘드’ 론칭}
{던킨도너츠, ‘딸기 도넛 3종’ 출시 }
{오리온, ‘초코파이情 바나나’ 리뉴얼}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정리=김영은 한경비즈니스 인턴기자] 이마트는 3월 1일까지 ‘2017 봄 정기 골프 대전’을 열고 25억원 규모의 인기 골프 클럽과 골프 용품을 준비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이번 행사 대표 상품으로 비거리를 늘리기 위한 상품인 ‘스타덤 프리맥스’ 남녀 풀세트를 준비했다. 이 밖에 젝시오·미즈노·캘러웨이·테일러메이드 등 유명 브랜드의 신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 현대百, ‘봄, 꽃피다’ 축제 개최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현대백화점은 미국 메이시스백화점의 ‘플라워쇼’를 벤치마킹해 3월 29일까지 전 점포에서 ‘봄, 꽃피다’ 축제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을 3만 송이의 생화로 단장하고 총 10만 송이의 생화와 조화로 전국 15개 전 점포를 꾸밀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도심 속 ‘힐링 정원’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는 동시에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도 돕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 한미약품, “신약 개발 궁금증 홈페이지에서 해결”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한미약품은 제약 산업에 친숙하지 않은 소비자와 주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신약 개발 핵심 용어 해설 코너를 홈페이지에 신설했다. 코너 제목은 ‘신약 개발 쉽게 알아보기’로, 한미약품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배치됐다.

한미약품은 외부 문의가 빈번한 용어 및 개념들을 우선 선정해 자료를 게재했다. 특히 독자들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 형태의 설명 방식인 인포그래픽을 적용해 독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 GS25, LG생건 화장품 ‘비욘드’ 론칭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GS25는 4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비욘드’를 독점으로 론칭한다. GS25와 비욘드는 판매가 우수한 상품을 소용량 키트로 제작하고 GS25 각 점포에 비욘드 전용 진열대를 비치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선을 보일 상품은 기존 인기 제품을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 키트로 구성한 세트 상품 5종과 마스크 팩 3종 등 총 8종이다.

◆ 던킨도너츠, ‘딸기 도넛 3종’ 출시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던킨도너츠가 딸기의 계절을 맞아 ‘딸기 도넛 3종’을 출시한다. ‘딸기 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 아래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스트로베리 츄이스티’, ‘잼있는 딸기 크리미 도넛’, ‘스트로베리 레밍턴’ 등 3종이다.

‘스트로베리 츄이스티’는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잼있는 딸기 크리미 도넛’은 프리미엄 잼 브랜드 ‘재미스’의 딸기잼과 딸기크림이 듬뿍 들어있다.

◆ 오리온, ‘초코파이情 바나나’ 리뉴얼
이마트, 봄맞이 골프 대전 열어
오리온이 ‘초코파이情 바나나’ 출시 1주년을 맞아 우유 함량을 늘리고 맛과 식감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한다. 오리온은 지난 1년 동안의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품을 개선했다.

새로워진 초코파이 바나나는 기존 대비 우유 함량을 40% 늘려 풍미를 강화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초코파이 바나나는 바나나 본연의 맛과 풍부한 우유 맛, 달콤한 초콜릿의 조화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