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어린이전용 홈스쿨 태블릿PC, 요미탭2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의 홈스쿨링 교육용 제품인 태블릿PC 요미탭2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유아교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요미탭2는 ㈜유비윈의 어린이전용 태블릿 PC ‘요미탭’ 후속으로, 성능과 디자인, 콘텐츠 구성이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올인원 홈스쿨 태블릿PC인 요미탭2는 아이의 인지능력개발과 감성발달, 언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요미탭2는 9인치 대화면의 고화질 IPS 패널과 총 2,270편의 홈스쿨 콘텐츠, LED조명 등의 기능이 적용돼 있으며, 3세 이상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장메모리에 모든 콘텐츠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특히 탑재된 콘텐츠는 한정 기간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평생 소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요미탭2의 2,270편 콘텐츠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교육용 놀이 프로그램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만화로 배우는 외국어, 동화, 위인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학습효과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요미탭2는 전작과 동일하게 인터넷 기능을 배제하여 유해환경에 노출될 가능성을 차단했으며, 콘텐츠를 추가하고 싶을 때는 USB메모리를 통해 최대 128G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