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문제해결 능력을 높여주는 컴퓨터 교육 브랜드, 이찬진컴퓨터교실
컴퓨터 기반의 논리적 사고를 길러주는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 브랜드 이찬진컴퓨터교실이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소프트웨어코딩)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이찬진컴퓨터교실은 1997년 3월에 설립되어, 20년간 쌓아온 첨단기술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유아컴퓨터교육(i키즈컴), 소프트웨어코딩 1:1맞춤교육, 멀티미디어 교육에 이르기까지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총괄 교육하는 컴퓨터 교육 전문 브랜드다.

특히 이찬진컴퓨터교실에서는 창의력 사고를 길러주는 소프트웨어코딩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해당 교육 브랜드의 소프트웨어코딩 교육은 컴퓨팅기술(Computation Thinking, CT)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코딩 교육을 통해 어떤 문제에 대해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그 문제가 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합리적인 사고를 하게 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이찬진컴퓨터교실 관계자는 “2018년부터 코딩 정규과목 시행을 앞두고, 본 교육원은 꾸준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은 물론 생활 속 정보화를 실현해 나가기 위한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창의적인 컴퓨터 교육 문화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