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키즈 교육콘텐츠 전문 앱, 카카오키즈
어린이 전용 교육콘텐츠와 안전한 디지털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카카오키즈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어린이교육)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카카오키즈는 키즈 교육 전문 앱 ‘카카오키즈 앱’과 스마트학습 태블릿 ‘카카오키즈탭’(갤럭시 탭A7.0)을 서비스하는 브랜드다. 한글, 영어, 수학, 자연, 예술, 사회관계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콘텐츠 약 15,000여 편을 아이의 연령에 따른 단계별 학습으로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키즈 앱은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3천만 건에 달하며, 2만 여종이 넘는 세계 최대 유아 교육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총 3개의 언어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키즈탭은 카카오키즈와 삼성전자가 아이들을 위해 만든 키즈 전용 서비스 키즈모드가 더해져 출시된 어린이 전용 태블릿PC로, 2년 동안 카카오키즈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이용 시, 키즈모드로 사용시간을 설정하거나 아이가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한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키즈는 현재 2만 여종의 교육 콘텐츠를 10만 여종 이상으로 확대시켜 카카오키즈 앱이나 카카오키즈탭 하나만으로, 전 세계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키즈는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향후 키즈로봇 등의 서비스 플랫폼 확장을 준비 중이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