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씽큐 에어컨'으로 인공지능 에어컨 대중화 이끈다
(사진) 송대현(왼쪽)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2018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모델과 함께 '휘센 씽큐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LG전자는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8년형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하고 인공지능 에어컨의 대중화를 선언했다.


LG전자는 이날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한 '휘센 씽큐 에어컨'을 비롯해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가 휘센 에어컨에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지난 1968년 한국 기업 최초로 에어컨을 출시한 이래 50년간 공조사업 역량을 축적해왔다. 지난해 처음으로 에어컨에 인공지능을 탑재하며 인공지능 에어컨 시대를 열었고 올해 출시하는 모든 스탠드형 모델에 보다 강력한 '인공지능 스마트케어'를 적용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스마트케어가 에어컨에 단편적 기능을 추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 에어컨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37종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0~470만원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고객의 생활환경과 사용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고객을 더 잘 이해한다"며 "인공지능을 접목한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에어컨 시장 1등 브랜드 지위를 굳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