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민트영어, 수강생 맞춤 전화·화상영어 브랜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맞춤형 1:1 영어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는 민트영어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전화·화상영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민트영어는 원어민 1:1 수업을 통해 기초단계부터 고급단계까지 차별화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다.

자체 제작 교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필리핀 현지에 설립된 2곳의 교육센터를 통해 원어민 강사를 선발하며, 자체 트레이닝으로 검증된 강사만 전화·화상영어 수업에 투입하고 있다.

특히 획일화된 학습플랜과 커리큘럼을 지양하고, 학습자의 레벨과 목적에 따라 정규코스, 특성화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 일정과 시간에 맞춘 학습플랜을 구축할 수 있는 ‘DIY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 만족도를 높였다.

민트영어의 전화·화상영어 학습은 평일, 주말 수업 모두 가능하며, 강사와 수업시간, 교재변경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원어민 발음을 구사할 수 있도록 강세와 흐름 등을 개선해주는 1:1스피칭 ‘NS(Natural Speech)과정’, 총 7개의 영역(발음, 유창성, 어휘, 말하기 등)을 진단하는 ‘MSET(Mint Spoken English Test)’를 개발했다.

아울러 민트영어는 차별화된 양방향 소통의 커뮤니티형 홈페이지 운영으로 소비자 건의를 수렴해 영어교육 품질을 높였다는 평을 얻어 2017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그 결과, 민트영어는 양질의 영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2017~2018) 전화·화상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