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한국사이버진흥원, 질 높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새로운 가치창출을 통한 온라인 교육 선두기업 한국사이버진흥원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민간자격증)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 지원을 통한 개인의 능력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온라인 전문 교육 기관이다. 해당 교육기관은 자기계발 및 스펙업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총 43종의 민간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대표적인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으로는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등이 있다. 이외에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1급·2급 민간자격증 교육과정 강의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특히 이 교육기관은 직장인/의료인을 위한 법정필수 교육과정과 그 외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여러 전문가와 함께 강의를 제작하고 있으며, 수강현황을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현재 미국, 중국 콘텐츠 제작 및 더빙/자막 제작, 3개국 국제 자격증 준비를 통해 해외 민간자격증 사업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누구나 양질의 교육 서비스와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