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일자리 창출 기업 등 12개 기업, 14개 부문 선정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영평가원이 주관한 ‘2018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이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4월 10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8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는 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표창 부문에는 한국중부발전, 한국감정원, ㈜데이터클립이, 홍영표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표창부문에는 ㈜이랜드리테일, 금성화학이, 한국경영평가원 원장 표창에는 ㈜금성화학, (유)이스턴물류, ㈜프리드라이프, ㈜씨엔플러스, ㈜HS하이테크가, 한국경제매거진 대표이사 상에는 ㈜HS하이테크,, ㈜더제이엠그룹, 한국몰랙스(유) 등 중복수상 포함하여 총12개 기업이 1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바디프랜드와 ㈜씨엔플러스는 2년 연속, 한국몰랙스(유)는 9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캠퍼스 잡앤조이의 일하기 좋은 기업 조사, 사람인 기업 선호도 조사, 인턴하기 좋은 기업 조사, 각 지방자치단체의 자료와 함께 2018년 1월부터 진행된 각 대학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후보기업군을 선정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중소기업군 중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다수의 기업을 추천해줬다.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신뢰·윤리·인재·미래 등 경영 활동과 복리 후생, 사회 공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심사를 맡은 고성삼 한국경영평가원 원장은 최근 일자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발벗고 나서는 요즈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의 의미가 한층 부각되는 때라며 내부평가와 외부 평가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을 선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번 ‘2018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 경영정보센터가 후원했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