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국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솔루션을 선도, 엄찌닷컴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식회사 앱홀의 독자적인 페이스북 광고운영 통합 플랫폼 엄찌닷컴이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소셜미디어 광고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엄찌닷컴은 Facebook/Instagram의 광고솔루션으로 광고 최적화는 물론 검색어를 활용한 리타겟광고 및 Facebook/Instagram의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Facebook과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분야 마케팅파트너로 일을 하고 있는 앱홀은 엄찌닷컴 외에 Facebook/Instagram/Youtube 분석솔루션인 건돌이닷컴, 챗봇 솔루션인 챗스패로우, 마지막으로 최근 CJ E&M과 함께한 Kcon에서 선보인 멀티플랫폼 AR 라이브방송인 라이브달을 개발했다.

엄찌닷컴 주요 부가서비스는 Facebook의 ‘저장’ 기능을 활용한 리마인드 서비스다. 종전에 소셜미디어 채널을 ‘공유’ 수준에서 그쳤다면 ‘저장’ 기능 활용을 통해 어떤 상품이 저장이 많이 되었는지, 저장된 상품에서 구매는 얼마나 일어났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nstagram쇼핑 기능이 오픈되면서, Facebook샵 기능에 대해서도 반응이 뜨겁다. Facebook샵은 Facebook page안에 개설된 영역으로 실제 상품들을 볼 수 있는 영역이다.

엄찌닷컴에서는 ‘엄찌스토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상품을 얼마나 구매했는지, 회원가입은 얼마나 일어났는지, 가장 인기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전환 통계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