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롯데백화점이 1월 2일부터 20일까지 신년 세일에 나선다. 잡화·의류·생활가전 등 90여 개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소공동 본점 이벤트홀에서 해외 패션 80여 개 프리미엄 패딩, 핸드백 브랜드를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1월 2일부터 남성 유명 캐주얼 브랜드 시즌 오프 행사도 진행해 ‘폴로’, ‘빈폴’, ‘라코스테’, ‘타미힐피거’, ‘헤지스’ 전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화장품은 ‘로레알 붐업 대전’을 진행해 로레알 브랜드의 단독·신상품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494’ HMR 론칭

갤러리아백화점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백화점 채널의 특성을 기반으로 ‘고메이494’ HMR을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키워 낸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첫 출시하는 HMR 상품은 강진맥우 꼬리곰탕, 사골곰탕, 된장찌개, 고추장찌개, 김치찌개 등 총 5종이다. ‘강진맥우’는 친환경 특구로 지정된 전남 강진의 농가에서 발효 숙성 알코올 사료만 먹으며 자란 한국 백화점업계 최초의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다. 고메이494의 김치찌개·된장찌개·고추장찌개는 대한민국 제37호 권기옥 식품 명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했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7000대 한정 판매

현대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의 ‘아이언맨’ 에디션이 전 세계에 7000대 한정 판매된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1.6터보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국내를 포함해 북미·유럽·중국 등에 총 700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한섬, 더한섬닷컴 ‘e기프트 카드’ 판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기업 한섬이 더한섬닷컴 온라인·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e기프트 카드’를 판매한다. 카드에 표기된 금액만큼 한섬의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더한섬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최초 시도다. 한섬의 ‘e기프트 카드’는 선불식 전자 상품권(10만원·30만원)이다. 이 카드는 더한섬닷컴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신한은행, AI 금융 파트너 ‘쏠메이트 오로라’ 선봬

신한은행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인공지능(AI) 금융 파트너 ‘쏠메이트 오로라(orora)’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챗봇과 대화 중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 동시에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신한은행의 강점을 부각할 수 있는 톤과 매너를 적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쏠메이트 오로라’는 고객 성향과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첫인사에서부터 상세 설명,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신년 세일 나서 外
◆세미데일리 련, SM면세점 입점
자연에서 추출한 기능성 제품 ‘세미데일리 련’이 SM면세점에 입점했다. 이 제품은 연어에서 추출한 프로테오글리칸 성분을 함유해 일명 ‘연어크림’으로 불린다. 프로테오글리칸은 히알루론산보다 수분 유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미백·주름 개선 효과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이중 기능성 허가를 받았다는 게 제품 제조·판매원인 그린미코스메틱의 설명이다. 그린미코스메틱은 SM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연어크림(50mL) 1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하고 한정 수량에 한해 ‘1+1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05호(2018.12.31 ~ 2019.01.06)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