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BlockTree,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선도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블록체인 기술 실용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젊은 기업 BlockTree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IT(블록체인기반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BlockTree는 블록체인 기반 IT 네트워크 형성과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기초를 상품 유통&미디어에서 찾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블록트리의 보안·전산·IT 기술 및 멀티 거래소 개발 브랜드다. 건전한 사고,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긍정적 시각, 새로운 지식과 기술 발전을 활용해 전략화할 수 있는 기본기를 갖추고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BlockTree는 관련 전문가들의 꾸준한 자문과 블록체인 기반의 고강도 연구로 응용 프로그램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국내외 쇼핑몰 유통 및 운영, 해외 무역,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등 차별화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BlockTree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일본, 캄보디아 등에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진 기지를 형성하는 등 사업 영토도 확장하고 있다.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베트남 주정부 은행의 보안·전산 영역 자문도 진행 중이다.

BlockTree는 또한 회사 수익금 일부와 기부금을 이용해 매년 네팔, 인도, 방글라데시 등에서 성매매 납치로 고통 받는 소녀들을 구출하는 글로벌 봉사활동도 실시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