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news 제 호 (년 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LS온돌매트리스커버, 한국 전통 온돌문화 선도

기사입력 2019.01.21 오전 09:56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LS온돌매트리스커버, 한국 전통 온돌문화 선도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한국의 전통온돌문화를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고기능성 LS온돌매트리스커버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온돌매트리스커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S온돌매트리스커버는 건강의 세계화를 이루는 기업 LS생명과학(대표 나현주)이 미국, 유럽, 남미, 중국 등 해외 수출을 통해 론칭한 브랜드다. LS생명과학은 바이오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의약소재, 바이오식품, 기능성화장품과 LED반도체 광소자를 활용한 광(光)의료기기, 특수 세라믹을 사용한 침대와 온열의료기기 등 건강, 의료, 미용 관련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LS생명과학이 개발한 ‘LS온돌매트리스커버’는 우리 전통문화인 온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32개국에 국제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유망우수제품인 ‘HIT500’에 선정되는 등 차세대 대표 한국전통문화제품으로 평가받았다.

LS온돌매트리스커버는 모든 가정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매트리스 위에 간단히 탈부착할 수 있다. 설치와 교체가 쉽도록 제작해 누구나 침대매트리스를 간편하게 리폼(Reform)해 새로운 건강온돌침대로 바꿀 수 있는 획기적 제품이다.

LS온돌매트리스커버는 특히 침대의 쿠션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온열이 되는 특수 세라믹을 사용해 잠자는 동안 혈액순환, 면역기능·신진대사기능 활성화 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S온돌매트리스커버는 또한 여름에는 통풍이 잘 돼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제품이다.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 각국의 바이어와 현지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 독일 쾰른, 프랑스 메종오브제 등 2019 세계 3대 가구박람회에 모두 참가한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9-01-22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