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도그마루, 반려동물 분양 전문 프랜차이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반려동물분양 서비스를 선보이는 도그마루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반려동물분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도그마루는 전문 반려동물분양 애견샵 브랜드다. 반려동물분양 서비스와 함께 반려동물 미용시설, 반려동물호텔, 펫파크, 안락사 없는 요양 보호시설 등을 운영 중이다. 잠실 본점을 비롯해 인천, 부산, 창원, 광주, 세종, 부산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대규모 프랜차이즈 펫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도그마루에서는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 컨설턴트가 반려동물 분양 상담을 진행한다. 바쁜 일정으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국내 최초로 ‘자택 방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실제 사진과 영상을 통해 반려동물을 추천하고 컨설턴트가 고객을 찾아 반려동물 분양, 기본 지식, 훈련 방법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얻는 중이다.

도그마루는 파양의 아픔을 겪은 강아지나 고양이를 안락사 없이 보호하는 유기견 보호소로도 알려져 있다. 재입양 전까지 지속적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등 유기견과 유기묘의 질병을 예방에 힘쓴다.

도그마루 관계자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전문적인 반려동물분양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