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리빙숲, 홈 인테리어의 새로운 시작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식회사 미도화학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리빙숲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생활용품(리빙박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리빙숲은 주식회사 미도화학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사무용·가정용 수납용품, 리빙박스, 청소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 디자인센터를 갖춘 리빙숲은 국내 제작·OEM방식 제작 제품의 복잡한 유통과정을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에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있다. 플라스틱 리빙박스 대표 제품인 ‘리빙숲 스퀘어 리빙박스’는 레드·그린·블루·그레이, 14L·24L·52L·72L 등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제작돼 선택의 폭이 넓다.

PP소재로 제작해 내구성이 탁월한 이 제품은 의류와 침구 등 각종 생활용품을 보관하기 편리하다. 네임텍 포인트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산뜻한 느낌을 연출한다. 손잡이 겸용 잠금장치를 탑재해 수납과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와이어 리빙박스 대표 제품인 ‘리빙숲 라탄 리빙박스’는 취향에 따라 베이지&브라운, 민트, 오렌지를 선택할 수 있다. 56L~88L까지 사이즈가 다양하다. 물결무늬 전면 투명창을 통해 어떤 물건을 넣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조립법이 간편하고 2개의 지퍼&도어와 3개 와이어를 통해 리빙박스를 여러 개 쌓아도 튼튼하다. 특히 바깥쪽은 물론 안쪽 원단까지 생활방수 처리해 먼지, 습기, 외부 오염으로부터 수납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