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모이스올가, 자연 친화 유기농 화장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자연에 가까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모이스올가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유기농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이스올가는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 독일, 미국에서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스킨케어 브랜드와 생활용품을 생산해 수입하는 기업 에스지(SG)가 론칭한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다.

모이스올가는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솜 (ICEA-GOTS 유기농 인증) ▲유기농 퍼펙트 선 프로텍션 SPF50+ UV (유럽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식약처 인증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 ▲프리미엄 캐시미어 타이츠 (유럽 오코텍스 인증) 등을 개발했다. 전 제품에 피부과 테스트와 유해 화학성분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거쳤다.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솜’은 이탈리아의 ICEA 유기농 인증 제조시설에서 만든 프리미엄 화장솜으로, 부드럽고 먼지날림이 없다. 화학처리 없이 물을 사용한 워터젯 시스템을 통해 코튼의 불순물을 줄였으며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이스올가의 프리미엄 유기농 화장솜은 특히 3년 동안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장에서 사람의 손으로 공정무역을 통해 채취한 코튼 100%로 제조해 ICEA-GOTS 인증을 받았다. 더마톨로지 테스트를 거쳐 유해성분이 없고 클렌징 시 부드럽게 닦아주는 게 특징이다.

모이스올가는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롭스 전국 지점을 비롯해 국내 대형 온라인 몰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