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보카트레인, 학원 온라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개인 맞춤형 스마트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영단어 프로그램 보카트레인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교육(영어학원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카트레인은 교육용 솔루션 개발사 아이언트레인(대표 김기흥)이 론칭한 학원가 영어단어 프로그램이다. 학습과 성적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어학습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3000여 개 영어 학원가에서 이용 중이다.

스마트 영단어 프로그램 ‘보카트레인’은 학습 점검부터 테스트, 일일숙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초중고 대상 영어단어장을 비롯해 출판사별 내신 단어와 초등 영단어, 수능 영단어 등 약 2000여 종의 학원 콘텐츠 및 영어단어장을 무료로 지원한다.

보카트레인은 일반 데스크톱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영어 단어 어플을 통해 예습, 복습, 학습점검 등 수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영어 단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플래시카드, 조합, 스피드퀴즈 등 총 9가지의 학습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시험지 출력이나 단어시험 등 각종 수업 자료로도 활용 가능해 학원장의 업무 시간을 줄여준다. 학생들이 영어 단어 학습 시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사용하는 학원장의 만족도가 높다.

보카트레인 관계자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원장에게는 간편한 수업관리 및 능률적인 수업방식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학습하기에 적합한 단어 학습법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