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news 제 호 (년 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생글생굴, 천혜의 자연환경 한려수도 생굴

기사입력 2019.01.21 오후 12:02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생글생굴, 천혜의 자연환경 한려수도 생굴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자연채묘종을 이용해 직접 석화굴을 생산하는 굴양식 전문 브랜드 생글생굴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생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생글생굴(대표 박지환)은 30년에 걸쳐 굴양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 대길수산의 대표 굴 전문 브랜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정 1호 해역 거제에 굴 어장을 보유한 생산자로, 플랑크톤을 먹고 자란 석화를 직접 채취하고 선별해 살아있는 한려수도 자연산 굴을 선보인다.

생글생굴은 자연채묘종을 이용해 직접 굴 양식을 한다. 대표 제품인 석화굴은 청정해역에서 플랑크톤을 먹고 자라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굴의 맛과 향이 깊은 것이 특징이다. 육지와 200m 이상 떨어진 청정해역의 지하해수를 활용한 세척 과정을 거쳐 신선한 굴을 제공한다.

생글생굴은 고객 모두에게 신선한 석화굴을 제공하기 위해 당일생산 및 당일발송을 원칙으로 한다. 차원이 다른 굴의 신선도와 품질로 고객 만족을 높이는 셈이다.

박지환 생글생굴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거제도 산지에서 당일 채취한 신선도 높은 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9-01-22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