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솔랩(Solep), 웰킨 두피탈모센터의 두피솔루션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세계적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은 두피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솔랩(Solep)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두피전문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솔랩(Solep)은 14년간 전국에서 웰킨 두피탈모센터를 운영해온 (주)코비스타(대표 강애선)의 두피 전문 화장품 브랜드다. 약 30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홈케어 제품을 판매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아왔다.

솔랩(Solep)의 제품은 설페이트계 화학계면활성제, 파라벤, 미네랄오일, 실리콘 등 두피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는 등 천연유래성분을 사용해 만들었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물론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미국 식품의약국(FDA),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 유럽 화장품 안전성 검사(CPNP) 등 세계 공인 기관이 진행한 안전성 검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솔랩(Solep)은 두피샴푸, 두피팩, 헤어토닉, 앰플 등 두피케어제품 30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부스터, 앰플, 크림 등 영양라인은 두피는 물론 얼굴 스킨케어로도 활용 가능해 한 개의 제품으로 이중케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특히 인기다.

솔랩 관계자는 “웰킨 두피탈모센터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품을 사용한 고객 중 78%가 만족한다고 답했을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2019년에도 신제품 론칭 및 채널 다각화 등 도약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