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 가성비 좋은 코인노래방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며 다양하고 세련된 놀이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코인노래연습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젊은 소비 문화에 맞춰 주식회사 유니어스에프엔씨가 론칭한 코인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다. 가족들을 비롯해 직장인, 싱글족의 놀이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본사와 가맹점 모두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초 가맹비·교육비 면제와 1년간 인테리어 무상 애프터서비스, 흡연실·고급형 맞춤장 무상 시공 서비스 등의 창업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한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스마트매니저(무인화 IoT시스템)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은 가맹점주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폰 무인화시스템 ‘스마트매니저’를 도입하기도 했다.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코인노래방을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에스원 세콤과의 제휴로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 등을 지원하고 조명과 노래반주기, 냉난방기 등을 원격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 관계자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