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엔킨들(ENKINDDLE), 프리미엄 3D LED 양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실제 불꽃처럼 부드럽고 생생한 불빛을 선사하는 3D LED 양초 엔킨들(ENKINDDLE)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생활용품(LED양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엔킨들(ENKINDDLE)은 혁신적 360도 스윙 기술로 세계 주요 국가(미국, 일본, 중국 등)의 특허 취득을 완료한 프리미엄 3D LED 양초 브랜드다. 현재 북미, 유럽, 호주, 중국, 일본 등에 진출한 상태다. 지난해 9월에는 한국 시장에도 첫 진출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3D LED 양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킨들(ENKINDDLE)은 3D 불꽃 형상의 LED에 자연스러운 깜빡임과 일렁임 효과를 구현해 실제 불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공간 전체에 온화한 빛을 선사한다. 기존 전통 양초와 달리 화재·화상 위험이나 그을음에 대한 걱정이 없는 프리미엄 3D LED 양초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엔킨들(ENKINDDLE)은 소음이 없어 서재나 침실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원격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셀프타이머 설정 시 4시간 켜짐, 20시간 꺼짐 기능을 24시간 자동 반복할 수 있다. 특히 저전력·고수명 LED를 광원으로 사용해 알카라인 건전지 기준 지속시간이 최장 500시간에 달한다.

엔킨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감각적이고 다양한 프리미엄 3D LED 양초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