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예님(Yeanimm), 자연친화적 뷰티 브랜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예님(Yeanimm)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내추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예님(Yeanimm)은 오랜 기간 친환경 관련 사업을 이어온 (주)스마일뷰티가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을 담아 론칭한 자연 친화 뷰티 브랜드다. 제주산 1등급 동백오일과 추출물을 주원료로, 원료 선별이 까다롭고 엄격하기로 유명하다. 천연파이버로 개발한 볼륨메이크업 라인 론칭을 통해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예님(Yeanimm)은 ‘예쁘고 고운님’이라는 순 우리말 브랜드다. ▲스킨케어 라인(원더풀 라인 크림, 카멜리아오일 폼 클렌저, 데일리 퍼펙트 브라이튼 업 에센스 등) ▲볼륨메이크업 라인(빌딩 업 마스카라, 우유 섬유질 마스카라, 헤어 파이버 등)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예님 원더풀 라인 크림’은 몸매 관리를 위한 마사지 크림으로 임상실험을 통해 붓기 완화와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예님 카멜리아오일 폼 클렌저’는 제주산 1등급 동백오일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클렌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예님(Yeanimm)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전 제품에 철저하고 까다로운 검증과정을 거친 천연 원료만 사용한다. 탁월한 제품력으로 해외 14개 기내면세점에 입점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