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올즙, 올바른 자연주의를 실현하는 건강즙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온 가족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 올즙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즙은 건강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주)로그온커머스가 론칭한 올바른 건강즙 브랜드다.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온 가족 모두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즙’, 음식에 곁들이거나 차로 마실 수 있는 ‘건강 분말’, 휴대가 편리한 ‘건강 스틱’, 영양 간편식 ‘올밥’, 다이어트 간식 ‘곤약젤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올즙의 베스트셀러 건강즙 ‘올바른 양배추즙’은 100% 무농약 양배추를 통째로 갈아먹는 느낌이 나도록 꼼꼼한 검수와 세척 과정을 통해 원료 그대로의 신선한 맛을 한 포에 담았다. 석류를 100% 그대로 담은 ‘올바른 석류즙’과 피쉬 콜라겐을 더해 석류와 콜라겐을 간편히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올바른 석류콜라겐’도 최근 인기 반열에 올랐다.

올즙의 모든 제품에는 설탕, 색소, 향료, 보존료 등 합성첨가물을 전혀 들어있지 않다.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중간 유통비를 줄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판매한다.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포장 파우치와 캐리어 박스 포장으로 내용물 변질·파손을 방지하는 등 배송 안전성도 높였다. 그 결과 4년 연속(2016년~2019년)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