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탑플레이스PC CAFE, 국내 최대 프리미엄 PC방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혁신적 PC방 창업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리미엄 PC방 프랜차이즈 탑플레이스PC CAFE가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PC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탑플레이스PC CAFE는 프랜차이즈 창업 경영 컨설팅 전문 업체 (주)탑플레이트에프씨가 론칭한 PC방 프랜차이즈다. 넓은 공간을 합리적으로 구성해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업계 유일 프리미엄 PC CAFE로 자리매김했다.

탑플레이스PC CAFE는 기존 PC방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급 자재를 사용해 시간이 흘러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음식 개발 과정을 거친 다채로운 먹거리로 각 지점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탑플레이스PC CAFE는 특히 컴퓨터 사양을 최상급으로 세팅해 고사양을 요구하는 인기 게임이 안정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했다. 서버 역시 10G 허브를 도입해 접속자가 많은 시간대에도 버벅임 없는 최상의 PC 환경을 구현했다. 전 지점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해 10대·20대 주 고객층은 물론 30대·40대 고객층에게도 인기다.

탑플레이스PC CAFE는 특히 모든 점주에게 일대일 ‘V.I.P 서포트 시스템’을 제공해 매장 운영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있다. 오픈 전·후 및 안정기 등 시기와 매장 상황에 따른 맞춤 마케팅을 지원한다. 전국 60개 이상 전 지점의 매출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돕는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