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 마녀공장




[한경비즈니스 = 김은영 기자]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 ‘마녀공장’이 3월 12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2019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천연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6년 연속 수상한 마녀공장은 실리콘, 파라벤 등 위험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저자극·자연유래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올리브영 입점에 성공해 6개월만에 매출 27배 증가를 이뤘으며, 지난해에는 뷰티 앱 ‘화해’와 ‘겟잇뷰티’ 등 여러 뷰티 어워드에서 11관왕을 달성하며 성분과 기능을 인정받았다.



누적 판매량 70만 개의 주력 상품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미백 기능성 부스팅 에센스다.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이 97% 함유돼 있으며, 진정과 미백 인증 성분인 나이아신 아마이드로 모공 및 피부 개선을 돕는다.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진행된 임상 시험에서는 거친 피부결 개선과 보습 및 피부 광채 등 총 10가지 개선 부분을 입증받았다.



최근에는 한류스타 배우 손예진을 전속 모델로 발탁, 그 기세를 몰아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으로 발판을 넓히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매년 브랜드 대상을 받을 때마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겠다’는 저희의 신념을 인정해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분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