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치킨

㈜다울에프앤비의 호치킨이 8월 21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호치킨은 ‘좋은 사람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마음으로 조리한 치킨’이라는 슬로건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와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1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다. 호치킨은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기반으로 지난 3월 유망프랜차이즈로 선정돼 문재인 대통령 아세안 순방에 맞춰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했다.



신규가맹점이 폐업으로 발생하는 일부 리스크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가맹점 안심폐업 보험’에 가입해 가맹점 상생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상의 맛을 구현하고자 가맹점과 함께 노력하며 타 브랜드와의 제휴, 신메뉴 홍보를 위한 판촉물 제작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호치킨 관계자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본사와 점주의 동반자 의식과 꾸준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며 “호치킨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호치킨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메뉴와 브랜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진 기자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