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기능성 탈모 샴푸 브랜드, MOAMAN EMUNAH
MOAMAN EMUNAH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아만티크바의 모아만 에무나(MOAMAN EMUNAH) 샴푸는 모아만 모발이식센터 김대영 원장이 오랫동안 연구해 만든 샴푸 브랜드로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아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두피에 자극을 주는 화학성분인 설페이트를 넣지 않고도 풍성한 거품과 우수한 세정력을 갖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다.

특히 2가지 특허 중 자연유래 식물추출물로 구성된 Oriental CPE Complex 특허성분은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보습력을 부여하며,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추출물로 구성된 Hair HD Care Complex 특허성분은 모발의 열손상 케어에 효과적이고,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좋다.

모아만 에무나 샴푸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로 외부기관에서 인체적용 임상시험을 통해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모아만 모발이식센터 김대영 원장은 “에무나는 ‘믿음’이라는 뜻의 히브리어로, 모발이식 10년간 환자분의 고충을 들으며 탈모로 인한 삶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고민하는 환자분들을 위해서 각고의 노력 및 연구 끝에 환자분들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가지고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아만 에무나 샴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1000만 탈모인이 웃는 그날까지 모아만 에무나 샴푸에 모든 것을 쏟을 것이며,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