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한경비즈니스=안옥희 기자] 농심이 기존 짜왕보다 열량이 약 20% 낮은 ‘짜왕 건면’을 출시했다. 짜왕 건면은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의 완성도 높은 조화가 특징이다. 열량은 480kcal다. 칼로리는 낮아졌지만 맛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건면을 사용해 중국 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 소스는 중국 요리점의 조리법처럼 볶음 짜장 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농심은 올해 초 신라면 건면으로 시작된 건면 열풍을 짜왕 건면으로 이어 간다는 전략이다.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 이마트 피코크, 유통업계 최초 냉동 밀키트 선봬


이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 ‘피코크’가 유통업계 최초로 냉동 밀키트를 출시했다. 첫 상품으로 연말 수요를 겨냥해 홈파티에 제격인 스테이크를 준비했다. 피코크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 피코크 채끝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 피코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밀키트(265g) 등 총 3종이다. 100g당 환산 가격(고기 기준)은 3700~7000원 선으로 시중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되는 스테이크 대비 가격이 절반 수준이다. 1인분 소용량으로 개별 포장돼 혼자서도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 인천공항 면세점, 선불카드·여행상품권 증정 이벤트 실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0년 2월 20일까지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과 제2 여객터미널 출국장 면세점 이용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000달러(역 580만원) 시크릿박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 △나만의 일러스트 3분 캐리커처 △영수증 하나로 떠나는 버킷 여행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천공항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출국장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 5000달러 상당의 면세점 선불카드, 면세점 바우처, 유명 관광지 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 LG전자, 휴대용 공기청정기 ‘LG퓨리케어 미니’ 로즈골드·다크블루 추가


LG전자가 기존 화이트·블랙 등 기존 2가지 색상으로 판매하던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에 로즈골드와 다크블루를 추가했다. 로즈골드와 다크블루는 기존 휴대용 공기청정기에서는 보기 어려운 색상이지만 20~30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색상이라 추가됐다. 퓨리케어 미니는 포터블 PM 1.0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 또 듀얼 인버터 모터·토네이도 듀얼 청정 팬 등을 탑재해 작지만 강력한 공기 청정 성능이 특징이다.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 LF 라움보야지, 친환경 텀블러 ‘스토조’ 론칭

LF의 여행 테마 편집숍 라움보야지가 미국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를 LF몰을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스토조의 대표 라인이자 범용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접이식 여행용 컵’ 473mL의 용량 제품을 화이트·블랙·핑크·그레이 등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했다. 이번 론칭을 기념해 LF몰에서 2020년 1월 2일까지 스토조 텀블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과 추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플라자] 농심, ‘짜왕 건면’ 출시…칼로리 낮추고 맛은 업그레이드

◆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 확대


한국공항공사가 김포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기존 158면이었던 김포공항 국내선 제2 주차장에 186면을 추가해 총 344면으로 확대 운영한다. 김포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는 공사 홈페이지 또는 공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스마트 공항 가이드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2020년 1월 23일까지 모바일 앱으로 예약하고 주차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ahnoh05@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57호(2019.12.30 ~ 2020.01.05)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