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전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교육(학점은행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은 (주)HS교육그룹이 운영하는 이러닝 전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학습 집중력과 교육 콘텐츠의 질을 높여주는 최첨단 멀티미디어 장비, HD급 고화질 전용 스튜디오, 과목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교육부 및 국가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검증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및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정, 학위를 취득하는 데 필요한 과목을 개설·운영 중이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는 자체 학습플래너 평가제를 통해 설계부터 취득까지 1:1 맞춤관리를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의 경우 원스톱으로 실습까지 진행 가능하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2년 연속(2015, 2016) ‘교육부장관상 표창’을 수상했으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2010년 이래 8년 연속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엄격한 평가 인정을 통과해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주식회사 에이치에스교육그룹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매년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 ‘사랑의 김장 나눔 및 생활용품 나눔 봉사‘, ‘하남시 장애인복지관이 선발한 인원을 대상으로 전액 장학금 지원’ 등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