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오징어 전문 프랜차이즈, 군산오징어
군산오징어가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한식요리 전문점)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군산오징어는 우리의 맛을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대표메뉴 오징어 불고기를 대표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깔끔하고 건강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군산오징어의 기분 좋은 매운맛의 비결은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은 30년 전통방식의 비법 양념장이다. 30년 전통의 예전방식을 고수해 면역력 증진에 좋은 오징어와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닌 깔끔한 매운맛을 위해 100% 국내산 마늘과 고춧가루만을 사용함으로써, 깊이가 다른 매운 맛이 특징이자 경쟁력이 되었다. 또한, 군산오징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하는 위생등급 심사제에서 직영점이 ‘우수’,‘좋음’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HMR(간편조리식품)을 개발해 현재 롯데홈쇼핑, 마켓컬리, 위메프 등 다수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산무리 안석배 대표는 “현대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식전문점으로서 확장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기분 좋은 매운 맛을 널리 알리고 군산오징어가 가진 최고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