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아이돌봄 플랫폼, 맘시터
맘시터가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아이돌봄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맘시터는 아이돌보미 매칭 플랫폼 브랜드이다. 아이돌봄 공백의 최소화를 목표로 2016년 9월에 정식 오픈했다. 2019년 한 해 동안에만 총 회원 수가 400% 성장했으며, 여성의 경력단절 및 육아 부담 가중화로 인한 사회 비용 발생 등의 사회 문제 해결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투자 유치에도 성공한 바 있다.

기존 아이돌봄 업계의 관행을 깨고 객관적인 신상 정보 제공, 투명한 개별 후기, 돌봄비용 수수료 무료 등의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아이돌보미(시터)와 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의 역할도 놓지 않고 있다. 또한 보험 업계와 손잡고 부득이 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배상할 수 있는 ‘맘시터 안심보험’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소비자 기준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어플을 개발하기도 했다.

맘시터 관계자는 “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1위라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린다. 좋은 아이돌봄 일자리와 좋은 아이돌보미를 많이 보유할수록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자만하지 않고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아이 돌봄 공백 해소에 대한 강한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소비자 관점의 서비스 계발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