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news 제 호 (년 월)

한화건설, ‘포레나 거제 장평’ 분양가 할인 혜택으로 인기

기사입력 2020.04.23 오전 10:46

- 분양가 3.3㎡당 860~960만원 대로 낮추고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
- 삼성중공업 바로 앞 직주근접 아파트, 풍부한 교통·생활 인프라 갖춰


한화건설, ‘포레나 거제 장평’ 분양가 할인 혜택으로 인기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한화건설이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을 재건축하는 ‘포레나 거제 장평’이 분양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세대 규모로 거제지역에서 처음으로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가 적용된 단지다.

최근 분양가를 3.3㎡당 860~960만원대로 낮추고 중도금 30% 무이자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계약률이 급상승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존 조합원들이 소유했던 97세대가 일반분양으로 전환된 점도 주목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로열층’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거제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장평동의 핵심부에 들어서며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단지로서의 가치가 높다.

특히 지난해 국내 조선업 선박 수주금액은 223억 달러로 세계 1위를 기록하는 등 조선업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거제 부동산 시장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인근에 위치한 거제 유로아일랜드가 완판되는 등 거제시 투자 수요도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조선업의 수주 회복과 함께 포레나 거제 장평이 입주하는 2021년에는 고급브랜드 단지에 대한 선호도 역시 상승할 전망이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뛰어난 교통 여건도 갖추고 있어 거제는 물론 통영, 부산 등 광역적인 접근성이 우수하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과 인접해 있으며, 고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니는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 등이 가깝다.

또 단지와 인접해 있는 장평초와 양지초를 비롯해 도보 거리에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장평주민센터, 법원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포레나 거제 장평은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직주근접 아파트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근 분양가 할인을 통해 계약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국내 선박수주가 다시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조선 업황이 개선됨에 따라 거제 부동산 시장의 회복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말했다.

포레나 거제 장평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상동동 202-1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cwy@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20-04-23 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