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422, 안전성 극대화한 고급 에어프라이어
기업과 고객이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가전제품 브랜드 422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가전(에어프라이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422는 주식회사 사이이(422inc)의 가전제품 전문 브랜드다. ‘소비자의 선택이 최선이다’라는 기업이념을 근간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22의 대표 제품인 에어프라이어는 사용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시하는 방향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발암물질로 지목되고 있는 불소수지, 테플론이 전혀 사용되지 않으며, 음식이 닿는 모든 부분이 스테인리스, 세라믹으로 만들어져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다.

뿐만 아니라 튼튼한 3단 락킹 도어를 갖췄으며, 실리콘으로 안전하게 마감 처리가 돼 있다. 이에 기존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헐렁한 문과 날카로운 마감을 말끔히 해결했다는 평이다.

422는 본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 나온 우수한 아이디어 3개를 특허출원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422가 각고의 노력 끝에 개발한 만큼 수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단기간에 에어프라이어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422 관계자는 “안전한 에어프라이어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에어프라이어 유해 물질에 관한 불안감을 불식하고 신뢰도를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