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국제온누리노무법인, 건설업 전문 노무법인
건설업계 기업 성장의 동반자 국제온누리노무법인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서비스(공인노무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 금천구 소재의 국제온누리노무법인은 김철민 대표 노무사를 중심으로 건설업에 특화된 전문팀을 구성해 일반 노무법인이 제공하기 어려운 건설회사만의 특수한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곳의 법무팀은 건강보험(국민연금) 지도점검, 고용·산재보험료 지도점검에 대한 전문적인 대응 서비스로 건설업계에서 호평받고 있다.

또한 각각의 전문팀과 부서별 조직을 통해 공평하고 효율적인 기업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기초로 건설 일용근로자의 고용·산재보험 가입·관리, 건강보험·국민연금 취득·상실 신고·관리, 국민건강보험공단·근로복지공단의 4대 보험 지도점검 대응 등 안정화된 노무관리 정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반 민·형사적인 부분까지 법률적 검토가 이뤄져야 안정적인 노무관리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자문 변호사(법률사무소 로스토리), 자문 세무사(순우리세무회계)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노무, 세무, 법무가 통합된 토탈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든 신속히 전문 노무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국제온누리노무법인 김철민 대표 노무사는 “10년 동안 일반 기업과 건설업계의 노무관리에 많은 관심과 에너지를 쏟아부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는 마음으로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