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베스트맘, 산모와 신생아 행복을 위한 산후관리
모유수유 전문 산후관리 업체 베스트맘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서비스(산후도우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베스트맘은 한국모유수유협회 부설기관으로 2003년 설립된 출장산후도우미 업체다. 전문 산후관리사를 파견해 체계적인 산모·신생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유수유를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특히 올바른 모유수유 자세 및 유방 점검 등을 통해 젖몸살을 예방하고 성공적인 모유수유가 가능하도록 지도한다는 점이 타 업체와 구별되는 베스트맘만의 강점이다.

여기에 의학적으로 구축된 삼성서울병원 산후 회복 프로그램과 국제 모유수유 지침 및 규약에 따른 이론을 바탕으로 ▲전문적 모유수유관리 ▲신생아 맞춤케어 ▲유방관리 ▲산모신체회복 마사지 ▲청소와 소독 ▲산모식사 ▲큰아이 케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베스트맘의 산후조리 서비스는 나만의 공간인 가정에서 직접 받을 수 있으며, 기본 케어 프로그램과 함께 산모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구성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출산을 겪은 산모의 신체적, 정신적 케어와 함께 신생아 돌봄 및 가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베스트맘의 산후도우미 서비스는 정부지원으로도 가능해 이미 많은 산모들이 도움을 받고 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