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보눔(BONUM), 생활가전의 새 바람
혁신을 추구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보눔(BONUM)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유망브랜드(여름가전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눔(BONUM)은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고품질 가전을 선보이고 있는 (주)한일의료기가 론칭한 새로운 생활가전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이익, 편익, 편의 등의 의미를 지닌 라틴어 ‘보눔(Bnum)’에서 유래된 것으로,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보눔(BONUM)의 베스트셀러 프리미엄 선풍기 HL-DF3000/4000/6000 시리즈는 기존 선풍기와 차별화된 BLDC 모터를 탑재하고 7엽 구조의 날개를 갖춰 최대 12m 앞까지 바람을 멀리 내보낸다.

저전력 제품으로 개발돼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고, 청각적으로 예민한 사람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저소음 선풍기라는 것 역시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풋터치에 최적화된 버튼 및 터치패널이 적용되고 전모델 리모컨 조작이 가능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30°~150°의 자유로운 회전 범위를 통해 실내 구석구석에 시원한 바람을 보내준다.

보눔(BONUM) 관계자는 “고객지향적 상생경영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높은 품질과 안전성이 검증된 생활가전을 선보이는 데 주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