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아이캐치, 위생을 책임지는 구충 및 방역 소독 전문 업체
차별화된 구충, 방역 소독 솔루션을 갖춘 아이캐치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방역소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캐치는 구충, 방역 소독, 저수조 청소 전문 업체다. (사)한국방역협회 정회원 업체인 이곳은 철저한 방역 소독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해충의 서식지를 파괴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

해당 기업은 자사만의 독보적인 해충 방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현대해상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업체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방역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아이캐치만의 바퀴벌레 방제는 냄새가 나지 않는 젤 형태의 약물을 겔총을 이용해 싱크대, 선반 등의 틈새에 찍듯이 바르며, 2차 방문 시에는 새로 태어난 바퀴벌레 유충을 박멸하기 위해 새로운 약을 이용한다. 또한 주요 경로에 잔류 약물을 분무해 바퀴벌레뿐 아니라 다른 해충들도 함께 제거한다.

이외에도 쥐 방제는 땅굴에서 살며 음식을 저장하는 쥐의 습성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미 방제는 벽 쪽의 높은 곳에 약을 설치해 여왕개미를 죽이고 남은 개미들이 자살하도록 유도해 해당 구역의 모든 개미를 박멸하며, 잔류 약물 분무를 통해 외부의 검정 개미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한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