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위너크림(봉독크림), 남성의 말못할 고민을 위한 특허 받은 봉독크림
남성건강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위너크림(봉독크림)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화장품(봉독크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위너크림(봉독크림)은 의료용 봉독을 이용한 여러 상품을 선보이는 (주)비메디컬의 한의학 박사 안상원 대표이사가 개발한 제품이다. 안 대표이사는 25년 경력의 한의사로 서울 청담인 한의원 원장, 한방남성의학회 회장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며, 한의학에 관한 폭넓은 전문지식을 근간으로 다양한 한방치료 도서를 저술한 바 있다.

(주)비메디컬의 대표상품 위너크림(봉독크림)은 봉침의 원리를 응용한 봉독크림으로 특허(10-1813530)를 획득했다. 또한 각종 임상시험을 통해 남성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본 제품은 평상시 꾸준히 사용하면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병원 내원을 꺼리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화장품 품목으로 허가받아 인터넷 유통이 가능하고,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해외로 수출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주)비메디컬은 2018년 위너크림(봉독크림)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 사업에 선정됐고, 지난해 P&G Ventures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한 글로벌 스타트업 미트업 행사에서도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