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하늘마음 인애가, 당뇨 혈당 수치 돕는 고춧잎 사용 ‘살리환’ 개발 추진
(주)프레젠스바이오가 올해 새롭게 론칭한 하늘마음 인애家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유망브랜드(식품R&D)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늘마음 인애家는 자연 속의 천연 물질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을 발전시켜 제품화하는 천연소재 헬스케어 브랜드다.

올해 하늘마음 인애家는 혈당 강하에 도움을 주는 AGI 성분이 다량 함유된 ‘열매 없는 천연 고춧잎’을 원료로 사용한 ‘살리환’을 론칭할 예정이다.

특히 본 신제품에 사용되는 열매 없는 천연 고춧잎 성분은 혈당 조절을 위한 천연 혁신 원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 식물분자육종사업단, 전북대학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주)고추와육종이 해당 성분에 관한 산학연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다.

(주)프레젠스월드의 투자로 설립된 (주)프레젠스바이오의 심혜경 박사는 이번 하늘마음 인애家의 신제품 살리환의 마케팅 타이틀을 ‘식전 한 포! 즐겁다!’로 정했으며, 해당 제품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식습관 트렌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하늘마음 인애家의 제품 개발 관계자는 “살리환의 혁신 원료인 열매 없는 천연 고춧잎은 고춧잎 특유의 풍부한 영양성분과 고함량 혈당 강하 성분 AGI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며 “살리환은 탄수화물 중독 위험이 높거나 혈당조절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