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해화당, 만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만두 명가
미식가 개그우먼 이영자가 선택한 만두 브랜드 해화당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식품(만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화당은 (주)렉시안의 만두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푸짐하고 깨끗한 맛 좋은 만두를 선보인다. ▲왕만두 ▲김치왕만두 ▲왕교자 ▲매콤해물왕교자 ▲명란왕교자 ▲갈비만두 등 다양한 만두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대중적인 상품 이외에도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야채시리즈만두, 매운맛에 특화된 오열만두 등 니치 시장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해화당의 만두는 위생적인 HACCP 인증 시설에서 100% 국내산 생돈육 및 생부추, 얇고 탱탱한 진공반죽 만두피 등 엄선한 재료와 독보적인 노하우로 제조된다.

해화당은 이 같은 만두로 개그우먼 이영자와 인기 유튜버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서 순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국내 고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현재 중국, 유럽, 홍콩 등으로 수출 중이며, 미주와 동남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해화당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트렌디하면서 무엇보다도 맛있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화당은 온라인 세대를 타겟으로 ‘오열만두’ 신상품을 출시해 2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전부 아우르는 대한민국 만두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