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BTS Mobility Battery 시리즈, 한국 최고의 자동차·캠핑카 리튬배터리
(주)코리아비티에스의 대용량 모빌리티 배터리팩 BTS Mobility Battery 시리즈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리튬배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코리아비티에스는 캠핑카, 특장차, 냉동차량용 배터리와 골프카트, 고소작업대, 지게차 등 산업용 리튬배터리 전문기업으로 각 제품에 최적화된 ‘BTS Mobility Battery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캠핑카 등 각 부문에서 판매량 기준 선두주자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본 기업의 장중언 대표이사는 2007년 산업자원부 위촉 ‘차세대 성장동력 기획위원’을 역임한 로봇, 이차전지 전문가로서 국내 최초로 리튬인산철 배터리 제품화에 성공했다.

해당 기업은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개발 능력, 고급 기술(전용 LFP 중대형 셀, 액티브 BMS 등)의 제품화 적용, 자체 브랜드를 통한 한전충전기, 자동차 주행충전시스템 등 전력전자 개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특히 (주)코리아비티에스의 BTS Mobility Battery 시리즈는 캠핑카, 모빌리티 사용자 등에게 고객 중심의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무상 제공하고, 0.5% 미만의 불량 최소화 품질 관리시스템으로 제작돼 소비자만족도가 높다.

한편 (주)코리아비티에스는 올해 개정된 법에 따른 자동차 튜닝용 배터리시스템 ‘파워박스’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무시동 상태에서 냉장/히터 시스템 작동이 가능하며, 동시에 다양한 전기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신개념 배터리시스템이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