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 1275호 (2020년 05월 06일)

면역력 증진에 도움 줄 수 있는 일양약품 ‘홍삼 6종’ 인기

기사입력 2020.05.04 오후 01:25

[컴퍼니]

(사진)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6종’. /일양약품 제공

(사진)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6종’. /일양약품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최근 들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홍삼 6종’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일양약품의 홍삼 6종은 건강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기식 라인이다.

‘6년근발효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발효 홍삼 농축액 100%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킨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및 기억력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건기식이다.

‘6년근데일리홍삼정’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파우치 제품이다. 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일양약품이 이들 제품에 앞서 선보인 ‘홍삼보감명작’은 진세노사이드(Rg1·Rb1·Rg3) 10mg을 함유한 제품이다. 피로에 지친 현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을 뜻한다. 홍삼의 약효 성분을 대표하는 지표로 통한다.

‘태황력’은 ‘정품장’ 6년근 홍삼을 비롯해 영지·대추·벌꿀·오자(구기자·토사자·복분자·오미자·사상자) 등의 부원료를 함유한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고객을 겨냥했다.

‘어린이튼튼홍삼면역젤리’는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을 위한 건기식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아연·비타민D 등을 함유한 오렌지 맛 젤리형 제품이다. 스틱 포로 제작돼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코몽홍삼키즈쑥쑥’은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비롯해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8종 필수 아미노산과 과일 채소 분말을 부원료로 엄선해 담은 멜론 맛 제품이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양헬스몰’ 통해 할인 프로모션 등 진행

한편 ‘정품장’은 일양약품 전통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탄생한 홍삼 건기식이다.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엄선한 재료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홍삼·녹용·발효홍삼정 라인업 등의 건기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양약품은 자체 건기식 쇼핑몰 ‘일양헬스몰’을 통해 홍삼 6종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프로모션으로 선보이고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현대인의 건강 솔루션에 도움이 되는 일양약품 건기식 홍삼 6종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넓히는 한편 제품 라인업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75호(2020.05.04 ~ 2020.05.10) 기사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20-05-05 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