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슈=인물]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사모펀드 환골탈태 계기로 삼을 것”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금융투자협회와 사모펀드업계가 지난해부터 반복된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에 대한 사과의 뜻을 밝혔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7월 23일 브리핑을 열고 ‘사모펀드 신뢰 회복을 위한 펀드업계 자율 결의’를 발표했다.

나 회장은 “사모펀드를 신뢰하고 투자해 준 투자자와 국민 여러분께 실망과 심려를 끼쳐 드린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이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업계는 그동안의 불합리한 업무 관행을 되돌아보고 환골탈태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나 회장은 “당국의 사모펀드 전수 조사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사모펀드의 준법감시인 교육을 강화하고 매뉴얼을 배포하겠다”고 강조했다.

choies@hankyung.com

[위클리 이슈=인물 기사 인덱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8월 초 5개 갤럭시 신제품 공개…모바일 경험 혁신 제공”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 코로나19에도 9년 만에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 이끌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판 뉴딜 정책 지원”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중국 광저우 공장에서 OLED 패널 양산 시작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9월부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상업 생산”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사모펀드 환골탈태 계기로 삼을 것”
-이규성 칼라일 단독 대표 “주주 친화 경영과 투자 수익에 집중”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 “항공 수요 감소에 따른 5활주로 건설 연기 없다”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87호(2020.07.27 ~ 2020.08.02)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