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news 제 호 (년 월)

2020초등교육박람회+에듀테크쇼, 13일부터 코엑스서 열려

기사입력 2020.08.07 오전 11:49


-AI교실, 비대면 방과후학습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 트렌드 반영


2020초등교육박람회+에듀테크쇼, 13일부터 코엑스서 열려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2020초등교육박람회+에듀테크쇼가 오는 8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11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150여개 교육업체·기관·단체 등이 참가하며 최신 기술과 콘텐츠를 반영한 교육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전시전문기업 글로벌비즈익시비션이 주최하고 EBS, 스마트교육학회,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한국수학교구재협회,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수학교구재협회, 한국창의퍼즐협회, 한국완구협회,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참쌤스쿨, 쿨스쿨 등 관련 단체의 후원과 종근당건강 아이커의 협찬으로 열린다.



이승훈 글로벌비즈익시비션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교육 활성화 등 교육 현장에 발생한 커다란 변화에 부응하여 AI교실, 비대면방과후교육, 언택트전시관, 창의메이커스 교육 등을 중점 전시한다”고 말했다.



올해 볼거리 하이라이트는 ‘언택트 전시관’이다. 전시장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교사와 교육 관계자를 위해 교육 신제품과 주력제품만을 한 곳에 모아 전시하면서 참가업체 담당자를 배치하지 않아, 필요한 교육제품 정보만을 입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올해 교육 분야의 가장 큰 관심분야인 가상·증강현실(AR·VR),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중점 전시하는 에듀테크쇼가 동시행사로 열린다.



방과후학교에서도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비대면 방과후 학습관도 구성했다. 이 밖에도 창의 메이커스 교육과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으로 가득한다.



교육계 취업 및 이직 희망자를 위해 서울시 일자리 부르릉에서 제공하는 잡페어도 열린다.
전시회 기간 열리는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에듀플러스 어워드 시상식, 에듀플러스 포럼, 참가업체 네트워킹, 참쌤스쿨 교사 특강, 고려대 영재교육원 특강, 스마트교육학회 하계 페스티벌, 어린이 코딩 대회 등이 진행된다.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 교육을 위해 교육용품을 구매하려는 학부모들을 위해 참가업체들이 최대 70%까지 할인판매도 실시한다. 전시 기간 내 참가업체 부스에서 물품을 구매 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있다. 관람희망자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 할 수 있다.

hawlling@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20-08-07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