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수업·비주얼싱킹·코딩·영재교육 등 주제
초등교육박람회, 전문가 강연과 자녀교육 세미나 풍성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13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초등교육박람회에서는 많은 부대행사들이 열린다. 특히 이목을 끄는 대목은 교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전문가 강연과 자녀교육 세미나들이다.

교사 대상 강연 중 가장 돋보이는 행사는 스마트교육학회가 주관으로 15일 하루종일 진행하는 ‘알쓸온팁-알아두면 2학기 때 쓸모있는 온라인 수업 팁’ 세미나다. 서울 계성초등학교 조기성 교사 등을 비롯한 여러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의 노하우를 대방출한다. 특히 이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도 한다.

또 경기 배곶초등학교 김차명 교사의 ‘미디어유튜브시대 비주얼싱킹 학습법’, 충북교육청 최유라 교사의 ‘그림책으로 마주하는 우리아이 마음’ 특강이 15~16일 양일간 열린다. 대상은 교사와 학부모다.

‘미래사회변화와 연결중심의 개방형 영재교육’ 주제로 고려대학교 영재교육원 권대용 교수의 강연도 15일 진행된다. 영재교육에 관심있는 교사와 학부모가 들을만 하다.
자녀들의 코딩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서울교육대학교 구덕회 교수, 자녀들의 키 성장에 대해서는 이수경 박사의 특강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을 위한 대회도 펼쳐진다. 리틀보이스가 주관하는 어린이 성우대회, 망고스팀스가 개최하는 코드러시 코딩대회도 열린다.

이 밖에 교육업계를 위해 준비된 에듀플러스포럼도 돋보인다. ‘상생하는 디지털 교육의 전환방안’이라는 주제로 KERIS 김진숙 수석연구위원이 발제하고, 현직 교사와 교육 전문가들이 토론을 벌인다.

2020초등교육박람회 부대행사의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