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캔들·디퓨저 전문 브랜드, 코코도르
코코도르가 8월 25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인테리어(캔들/디퓨저)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코코도르는 2002년 창립한 기업으로 방향제품인 디퓨저 및 캔들을 제조, 유통하며 대한민국 대표 디퓨저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이다. 최근에는 대만, 미국, 중국, 러시아, 유럽 등 전 세계 20여개국에 수출중이며, 세계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9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받았고, 2019년 ‘글로벌강소기업’에도 선정되며, 향후 세계 향기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또한 코코도르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도 다하고자 한다.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직장어린이집, 엘시티 레지던스 제공, 휘트니스 제공 등)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현물 기부, 화합의 장 마련, 마스크 기부, 봉사활동, 고용창출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코코도르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더욱 품질경쟁력을 갖춘 코코도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