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대한민국 상조서비스 브랜드, 보람상조
보람상조가 8월 25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보람상조그룹은 1991년 국내에 상조 서비스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 대한민국의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등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장례행사 직영센터·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며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힘써왔다.
최근에는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신상품 580상품의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관계자는 “국내 1위 기업답게 올바른 상조문화 정착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며 불만은 제로로 감동은 제일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보람상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