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고급서비스 제공 셀프빨래방, 화이트365
화이트365가 8월 25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빨래방)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화이트365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환경부 및 로하스 친환경 고급 세탁세제를 사용하는 셀프빨래방이다. 빨래방 업종에 고급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빨래방으로 알려지며 만족도를 더하고 있다.
매장 품질 1등급 인증을 받으며 세탁장비의 우수성을 확보했고, 세탁품질, 세탁세제, 무인 서비스 활용 등 광범위한 부분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한 남다른 경쟁력이 돋보인다. 특히 작년 동기간 대비 매장 수가 30% 이상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365는 빨래방의 주 목적인 세탁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는 시간 자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다수 구비했음에도 카페 같은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매장을 구성했다. 또한 유명 커피브랜드인 네스프레소와 제휴하여 고급 커피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태블릿 PC를 매장 테이블에 비치해 빨래하는 시간이 즐겁도록 배려하고 있다.
화이트365 관계자는 “셀프빨래방 사업이 향후 10년 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화이트365의 이와 같은 혁신성과 창의성이 업계를 주도해 나가는 큰 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