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삼립호빵’ 50주년 맞아 다양한 신제품 출시
[한경비즈니스=김정우 기자] SPC삼립이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맞아 한정판 제품 등 25종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SPC삼립은 50주년 한정판 제품으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이천쌀 호빵’, ‘공주밤 호빵’ 등을 개발해 출시했다. 한정판 제품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마와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과 상생을 목적으로 내놓게 됐다.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연유단팥호빵’, ‘치즈피자호빵’, ‘꿀씨앗호빵’, ‘에그커스터드 호빵’, ‘쑥떡쑥떡 호빵’ 등과 함께 ‘매운불닭맛 호빵’, ‘사천짜장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등 매콤한 맛이 특징인 이색 제품도 판매에 들어갔다.

최근 집밥·혼밥 문화 확산에 따라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만두형 호빵’도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이다. 돼지고기, 표고버섯, 부추 등의 내용물을 가득 넣은 ‘푸짐 고기만빵’, 매콤하게 양념한 오징어와 돼지고기를 넣은 ‘화끈 불오징어만빵’ 등 두 종류로 구성했다.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맞아 한정판 굿즈 ‘호찜이’도 선보였다. ‘호찜이’는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인 빨간 호빵 찜기를 형상화한 1인용 찜기다.
찜기 하단 물통에 물 50ml를 넣고 채반 위에 호빵을 올려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 것 같은 촉촉한 호빵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SPC삼립은 최근 ‘호찜이’와 ‘삼립호빵(6개입짜리 2봉)’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판매했는데, 출시 한 시간 만에 1만5000개가 완판됐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추가 판매처 확대를 검토 중에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와 브랜드북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삼립호빵’은 변함없는 맛과 품질, 끊임없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립호빵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이다. 지난 시즌 누적 판매량 60억 개 판매를 돌파하며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써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enyou@hankyung.com